철갤분들 몇 명이랑 모여서 참가하게된 5월 14일 토요일 시승체험행사.
아무래도 날짜가 날짜다보니까 학생들도 많이보이고, 찌질이들도 참 많이 보인 그런 행사였다. 시승체험이라고 하는데, 진짜 말 그대로다. 열차한번타고 당산까지 갔다가 곧장 건너편 열차타고 돌아오는 그런 여정. 좀 여유를 잡고 고속터미널역외의 시설물도 좀 보여줬으면 했으면 했다.

운전실창문이 시운전기간중에는 투명하게 뚫려있다고하는데, 거기에 딱 붙어서 나올줄 모르는 찌질이들이 좀 아쉬웠다. 다른 사람들은 구경하게 안해주나요? 그냥 사진 한장 찍고 튀어 나오면 되는거 아님?

어쨌던 9호선 급행열차의 가공할만한 속도는 개통되면 정말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다. 내가 인턴시작한 다음에 개통되는거라 여의도나 강서까지 갈 일이 얼마나 생길진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개통했다고 그냥 김포공항에 있는 이마트 구경한답시고 끝에서 끝까지 타보겠지. 그리고 9호선에서 7호선 환승하는것도 한번해봐야하고, 9호선에서 4호선환승하는것도 해봐야하고.

9호선에서 7호선환승하는건 3호선을 거쳐야하는데, 왕십리역의 환승이 떠올라서 참 안습이다.. 그 때 상일동에서 고속터미널갈때 무슨이유인지 상일동 -> 왕십리 -> 옥수 -> 고속터미널을 이용했었는데 왕십리역에서 한참을 걸어서 올라갔을때 가장 보기 싫은거는 막 발차하는 용산행열차였다.. (초저항이었지) 3호선쪽에 무빙워크도 만들어주면 좋을텐데 그건 너무 많은것을 바라는거겠지.

밑으로는 사진들 올라간다. 사진들 때문에 포스팅이 다들 엄청 길어지는 것 같아 접어준다.







'한국 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철도기술연구원방문  (0) 2009.05.23
9호선 시승체험  (2) 2009.05.22
한강시민공원  (0) 2009.05.21
청담역 + 근처잡사진  (0) 2009.05.20
Posted by 블루 
TAG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Favicon of http://blog.naver.com/whorse54 BlogIcon GTX 2009.05.23 18:03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GTX 블로그 콘테스트에 도전해보세요^^
    GTX는 서울-경기를 30분 생활권으로 묶어줄 신개념 광역급행철도입니다.
    서울~경기를 두세시간씩 걸려 출퇴근하던 시민들에게 편리한 교통수단이 되어줄 것이라고 하네요^^
    GTX 블로그 콘테스트 http://www.gtx.go.kr/home/board/event.jsp 는 지하철, 버스, 자동차 등 <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겪었던 교통혼잡 체험담>이나 <GTX가 생기면 변화될 미래생활이야기>를 공모중입니다.
    매주 주간베스트에게는 5만원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바랍니다^^
    -GTX 블로그 콘테스트 운영진 드림-

    • Favicon of https://mystery.tistory.com BlogIcon 블루  2009.05.31 22:31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

      동탄선말고는 공감하는게 없는 계획을 위해 일해보고 싶진 않습니다. 추후 다른 기회가 오면 참여해보겠습니다.
      이런곳까지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.